[우리동네소식] 중곡2동·자양1동·광장동

감성톡톡 비대면 독서감상문 대회 개최 외 1건

2020-10-12     이용흠 기자

1. ‘제8회 감성톡톡 비대면 독서감상문 대회’ 개최 [중곡2동]

중곡2동주민센터 새마을작은도서관이 광진구 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8회 감성톡톡 청소년 독서감상문 대회’를 개최한다.

올해 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개최됨에 따라,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이달 16일까지 참가 신청 후 독서감상문을 작성하여 11월 2일~6일까지 중곡2동 새마을작은도서관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11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지난해

2. 주민과 함께 만드는 깨끗한 마을…자양골목 환경개선 추진 [자양1동]

자양1동주민센터가 ‘2020년 광진구 골목환경개선 공동체사업’에 선정돼 오는 11월까지 주민과 함께 깨끗한 마을 가꾸기에 나선다.

대상지역은 상가가 모여 있는 자양로13길 일대(주민센터 앞) 약 550m 구간으로, 주민모임 ‘자일삼길 가꾸기’가 주체가 되어 ▲공공재떨이 설치 및 관리 ▲내 점포 앞 내가 가꾸기 캠페인 실시 등 골목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이 주도적으로 환경정비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민·관이 협력하여 깨끗한 상가 거리를 조성해 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양1동

3.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공부 환경 개선 지원 [광장동]

광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코로나19로 가정에서 공부하는 시간이 늘어난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공부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학생용 책상과 의자를 지원한다.

지역 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가정 5가구를 대상으로 1가구에 책상 및 의자, 4가구에 의자를 지원하며, 오는 16일까지 각 대상자 가정으로 물품을 전달·설치할 예정이다.

광장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