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렌 버핏 성공의 제1 비결

2020-11-16     김광부 기자

사랑은 진리와 함께 기뻐합니다 (고전13:6) 2020.11.12

(2020.10.24(토)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이 미다스의 손이 될 수 있었던 것은 보통 사람보다 5배나 더 많은 책을 읽는 습관 때문이었다.  그는 하루 3분의 1을 각종 도서와 투자 관련 자료를 읽는 데 쓴다고 한다.  남들보다 더 많이그리고 깊이 알기 때문에,그만큼 앞서서 멀리 내다볼 수 있는 혜안을 갖게 된 것이다.”

진희정 저(著) 《운명을 바꾸는 작은 습관》 (토네이도, 11쪽) 중에 나오는 구절입니다.

오마하의 현인, 투자의 귀재로 불리는 워런 버핏의 영광스러운 승리의 밑거름은 지독한 독서습관입니다. 그는 16세 때 이미 사업 관련 서적을 수백 권이나 독파한 독서광입니다.  그는 어느날 도서관에서 책을 읽
다가《천 달러를 버는 천 가지 방법》이라는 책을 통해 복리의 개념을 배웠습니다.

이후 그는 단순히 수익을 얻는 차원에서 벗어나 돈의 원리를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꾸준한 독서를 통해 습득한 지식과 체계를 현실과 연결하면서 그의 멋진 투자 철학을 정립하였습니다. 그의 고백을 들어 보십시오.

“나는 아침에 일어나 사무실에 나가면 자리에 앉아 읽기 시작한다. 일과를 마치고 나서 다시 읽을거리를 가지고 집으로 돌아와 잠들기 전 까지 또 읽는다.”

연암 박지원 가(家),독서로 위대한 작가가 된 헤르만 헤세 가(家),철강왕 앤드류 카네기 가(家),루즈벨트 가(家) 등 명문 가들의 공통점은 모두 그들만의 독서 전략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독서는 통찰력을 주기에 현실적으로도 매우 유익합니다.

“네가 올 때에 내가 드로아 가보의 집에 둔 겉옷을 가지고 오고 또 책은 특별히 가죽 종이에 쓴 것을 가져오라.” (딤후4:13)

<한재욱 목사/강남 비전교회>

"오대산
"오대산
"오대산
"오대산
"오대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