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정적인 순간에 하나님의 도움이

2020-12-10     김광부 기자

사랑은 진리와 함께 기뻐합니다 (고전13:6) 2020.12.10

(2020.11.14.(토)

“투우 경기에서 투우사가 성난 황소와 싸움을 할 때 최고점에서 마지막으로 투우사가 진검을 들어 황소의 정수리를 찌르는 순간을 MOT(Moment Of Truth)라고 합니다. 투우 경기의 승부가 그 한 순간에 결정되는 것이죠. 이 개념은 어떤 일에 있어 가장 중요한,결정적인 순간을 말할 때 언급되곤 합니다.”

김태욱 외 3인 공저(共著) 《광고를 이기는 콘텐츠의 비밀》 (이지스 퍼블리싱, 16쪽) 중에 나오는 구절입니다.

인생은 99%의 일상과 1%의 결정적인 순간으로 이루어집니다. 일상이 가장 중요하지만 분명 결정적인 순간이 있습니다. 우리에게는 일상의 삶이 90% 이상이지만, 아기 새가 둥지를 박차고 처음 날아오르는 순간처럼, 결정적인 순간이 있습니다.

사자는 게으름뱅이처럼 슬금슬금 걷고, 독수리는 졸린 것처럼 꾸벅꾸벅 눈을 뜨지만, 결정적인 순간에는 무서운 힘을 발휘합니다. 결정적인 순간에 헛스윙을 해서는 안 되고, 홈런을 쳐야 합니다. 결정적인 순간 기회를 잡아야 하고, 결정적인 순간에 카메라 셔터를 눌러야 합니다.

무엇보다도 결정적인 순간에 나를 떠나지 않고 내 편을 들어주며 응원해주는 친구가 필요합니다. 하나님은 원수 앞에 상을 베푸신다고 하셨습니다. “주께서 내 원수의 목전에서 내게 상을 차려 주시고 기름을 내 머리에 부으셨으니 내 잔이 넘치나이다.” (시23:5)

원수가 나타나면, 힘을 내라고 하시면서 특별한 상을 차려 주신다는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어렵고 힘든 날, 결정적인 날에는 주님이 주시는 특별한 은혜가 있습니다.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사41:10)

 

한재욱 목사
강남 비전교회
서울시 강남구 삼성2동 27-2

"임천석대에서
"임천석대에서
"임천석대에서
"반야사
"백화산의
"구수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