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마을 속 배움터 ‘마을학교’ 모집

- 24일까지 광진혁신교육 일환 마을학교 사업 참여자 모집 - 비영리 법인·단체, 주민 모임 등 대상…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

2021-02-17     이원주 기자

광진구가 오는 24일까지 ‘2021년 광진혁신교육 마을학교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광진혁신교육의 일환으로 마을의 인적·물적 교육자원을 활용하여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배움과 체험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청자격은 구 소재 비영리 청소년 교육기관 및 법인·단체, 사회적 협동조합, 3인 이상 주민 모임 등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단, 주체적으로 교육 장소를 확보하고 수강생을 모집할 수 있어야 하며, 보유한 교육 콘텐츠를 활용해 진로활동, 요리, 문화, 공예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면 된다.

선정결과는 서면심사를 거쳐 3월 중 발표될 예정이며, 선정된 마을학교에는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된다.

신청을 원하는 단체는 24일 오후 6시까지 사업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관련 서류를 구비하여 광진구 교육지원과로 이메일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되며, 서류 제출 전 반드시 사전컨설팅을 진행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청 홈페이지 내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교육지원과(☎450-7164)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갑 구청장은 “마을학교는 마을의 교육자원을 활용하여 아이들에게 정규 교과과정에서 다루지 않는 다양한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아이들이 마을의 보살핌을 받으며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마을교육 공동체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미술, 연극, 성악, 공예 등 9개의 마을학교 사업을 운영해 160여 명의 학생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