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지구촌공생회와 함께하는 맞춤형 생신잔치 ‘행복하소, 즐겁소, 함께하소’

‘1월~3월 생신맞이 취약 어르신 25명에게 직접 찾아 뵙고 생신상을 전달함으로써 뜻깊은 추억을 만들다’

2021-03-26     이원주 기자

광진노인종합복지관(관장 화평 스님)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복지관을 찾지 못하고, 대부분 시간을 가정 내에서만 생활하시고 있는 취약 어르신들을 위해 (사)지구촌공생회와 함께하는 맞춤형 생신잔치 ‘행복하소, 즐겁소, 함께하소’를 진행했다.

1월~3월 생신을 맞이한 취약 어르신 25명을 직접 찾아뵙고 생일 케이크와 함께 직원들이 직접 준비한 소고기미역국, 잡채, 전, 과일 등으로 이루어진 생일상을 차려드려 생신을 축하하는 자리를 만들 수 있었다. 이밖에도 직원들이 생신축하 영상을 제작하여 마음을 전해드릴 수 있었고, 어르신의 생신축하 사진을 바로 인화하여 즐거운 생신잔치 추억을 전달할 수 있었다.

김00 어르신은 “코로나19로 집에만 있어서 내 생일인지도 모르고 자식들도 연락이 없는데 이렇게 복지관 직원들이 생일을 기억해 손수 미역국도 끓여와 생일상도 차려주고 촛불도 켜줘서 정말 고맙다, 고마운 마음을 잊지 못할 것 같다.”라며 말씀을 전해주셨다.

광진노인종합복지관 화평스님은 “이번 생신잔치가 어르신들이 위로와 힘을 얻는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하루빨리 코로나19를 극복해 건강한 모습으로 어르신들을 모실 수 있기를 소망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