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초 안전한 등하굣길 ’첫 삽을 뜨다

- 경동초 통학로 개선사업 위한 조경수 공사 시행,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 위한 사전절차 완료 - 민관학 거버넌스 구축 통한 지역문제 모범적 해결사례, 올해 10월까지 모든 공사 완료예정

2021-04-26     이원주 기자
경동초등학교

성동구는 이달 11일 성수일로4길 서울경동초등학교 통학로 조성을 위한 조경수 공사를 마쳤다.

지난해 말 경동초등학교의 안전한 통학로를 만들기 위해 관계기관 간 협약을 체결, 서울경동초등학교 내 영구시설물 축조 동의안 승인 및 사용승인 허가 등 사전절차를 완료하였다.

조경수 공사는 통학로 조성공사로 인한 아이들 학습방해 및 안전사고 위험 노출을 최소화해달라는 학교 측의 요청에 따라 여름방학 기간 동안 통학로 조성공사를 시행할 계획이었으나 2월 중순 추진협의체 실무자 회의 시 경동초로부터 고사목 사고위험 및 씨앗날림으로 인한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버즘나무의 조기 제거 요청과 함께 교육청의 공유재산 심의가 3월 말 완료, 추진 3년 만에 경동초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공사의 첫 삽을 뜨게 되었다.

통학로 조성공사는 축소되는 학습공간 재배치를 위한 추진협의체 회의를 매달 개최, 횡단보도 신설을 위한 교통안전시설심의 등을 거쳐 아이들의 여름방학이 시작되는 7월 중순부터 8월 말까지 시행하고 무더운 여름에 공사가 어려운 조경수의 보식 또는 녹지 식재는 아이들의 학습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주말에 공사하여 10월까지 모든 공사를 완료할 예정이다.

성수일로4길은 경동초등학교와 금호베스트빌 간 학교 부지를 활용하여 1.5m의 보도가 총 길이 190m 구간에 설치된다. 횡단보도 및 방호울타리 등이 신설되고 교통안전시설물이 정비되면 경동초는 물론 인근 주민들 모두 안전하고 쾌적한 통학 및 보행 환경이 조성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