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문화재단, ‘성동예술구 문화나눔 프로젝트’ 4월 정기 후원 현황

2021-05-07     이원주 기자

문화로 참여하고 문화로 소통하는 행복한 문화성동, 재단법인 성동문화재단(이사장 정원오)은 지역의 문화예술진흥과 구민의 문화복지 증진을 위해 ‘성동예술구 문화나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소중한 나눔의 마음으로 다양한 계층이 생활속에서 문화와 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넓히고자 시작되었다. 시스템이 갖춰진 이래 매달 정기 후원 등록 및 모금이 진행되고 있다.

2021년 4월분 정기 기부 모금 건수는 일반기부금 18건, 지정기부금 21건으로 지정기부금 중에서는 꿈의오케스트라 17건, 문화예술인재육성 4건이다.

기부금 모금을 진행한 2017년부터 정기 기부에 참여한 ㈜디자인세성은 성동구에 위치한 광고마케팅 전문회사로, 기업의 성장 이익을 지역 문화 복지를 위하여 나눔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지역사회의 문화복지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기업들과 개인기부자의 기부 활동 참여로 현재까지 문화복지를 위한 기부금이 모금되고 있다. 이를 통해 2020년의 경우 ▲성동연극협회 연극 제작 ▲도서관 이용자 정보 출력 시스템 마련 ▲전자책 구매 사업 추진 등에 사용되었다.

문화나눔 프로젝트에 동참하는 방법에는 기부물품을 통한 후원, 정기·비정기적 금전 기부 등 다양한 형태로 참여가 가능하다. 모금액 및 사용처 관련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www.sdfa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기기부 신청 및 기타 기부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정책기획팀(02-2204-7523)으로 문의하면 된다.

▲ 성동문화재단 홈페이지 > 기부후원안내

https://www.sdfac.or.kr/kor/sdfac/sub/donation.do?gotoMenuNo=12010000#no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