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2021년 제대군인주간’다양한 행사 준비

2021-10-06     이원주 기자

서울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센터장 강현주, 이하 센터)는 2021년 제대군인주간을 맞이하여 다채로운 온라인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제대군인주간은 국토수호에 헌신한 제대군인에게 국민의 감사와 응원을 전하고 제대군인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는 여건을 마련하기 위해 매년 국가보훈처에서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로 10년째를 맞는다.

금년은 10월 5일부터 8일까지 코로나19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서울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센터장 강현주, 이하 센터) 역시 비대면으로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기획하여 제대군인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있다.

대표적인 행사인「제대군인 온라인 취업박람회(10. 5. ~ 8.)」를 시작으로 주간 온라인 취업 상담(10. 5. ~ 8.), 일자리 취업 설명회(10. 5. / 10. 7.), 취업 연계 교육훈련과정 설명회(10. 8.) 등을 자체 실시한다. 또한 이벤트 행사로 서울지방보훈청 인스타그램을 통해 제대군인을 응원하는 리스펙 응원 챌린지, 여성제대군인을 위한 이력서 완성하기, 제대군인 주간 슬로건 맞추기, 창업 희망 제대군인 설문 등이 같은 기간에 실시가 된다.

또한 제대군인 채용 우수기업을 인증하는 제대군인 고용 우수기업 인증식과 MOU 체결 등의 행사도 병행한다.

『제대군인 주간』행사는 제대군인의 희생과 봉사의 마음을 기리고 그들의 안정적인 제 2의 인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실시하는 행사로 더 많은 정보는 제대군인지원센터 홈페이지(www.vnet.go.kr) 및 서울지방보훈청 SNS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