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도시관리공단, 보도물 청소팀 관내 아파트 방음벽 청소로 올해 사업 성료

- 미세먼지 OUT! 쾌적한 우리동네

2021-11-05     이원주 기자

성동구에서 관내 주민의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하여 시범적으로 관내 아파트 방음벽 물청소를 무상 실시한다.

보도 및 보도상 시설물 관리사업을 수탁 운영 중인 성동구도시관리공단은 관내 간선 및 지선도로변의 보도 및 보도상 시설물 세척을 통해 비산먼지 억제 및 쾌적한 거리환경 조성으로 구민에게 쾌적한 도시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보도물 청소는 추운 겨울에 운영이 불가하여 매년 11월까지 운영하고 올해도 사업종료를 앞둔 시기였으나, 공단은 단계적 일상회복이 시작됨에 따라 조금 더 주민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시범적으로 방음벽이 설치된 관내 아파트 물청소를 무상 실시하고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향후 사업을 확대하고자 했다.

그간 공단은 8개 노선 27개 구간 관내 보도 및 도로 경계석, 공공기관 및 사회편의시설, 관내 초중교 통학로 미세먼지 제거, 각종 행사지원 및 전통시장 물세척을 지원하여 보이지 않게 주민의 건강에 이바지하였다.

성동구도시관리공단 김종선 이사장은 “시범운영을 통하여 2022년에는 관내 아파트 방음벽뿐만 아니라 초중고 방음벽이 설치되어 물청소가 가능한 곳까지 연2회 이상 확대 운영하여 구민의 건강과 안전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데 힘쓰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