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장동, 겨울철 대비 저소득 가정위한 김장나눔행사

- 마장동 겨울철대비 저소득층 사랑의 김장나눔행사로 저소득층에 김장김치 전달

2021-12-06     이원주 기자

성동구마장동(동장 김평선)에서 지난 23일에서 25일까지 김장나눔 행사가 이뤄졌다.

마장축산물시장상점가 진흥사업협동조합(이사장 박재홍)의 후원을 받아 직능단체회원 40여 명이 함께 추진되었던 이번 행사는 성동구 여성단체연합회, 마장동 새마을부녀회, 마장동 통장협의회, 마장동 자유총연맹,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지역 내 직능단체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추진했다.

마장동에서는 11월 초 2주 간의 수요조사를 통해 저소득층 624가구 중 530가구가 김치가 필요하다는 조사 결과를 얻었다. 민간단체 후원을 통해 270가구의 김치를 지원, 이번 행사를 통해 260가구에게 김장김치가 전달되었다.

박재홍 이사장은 “마장동 저소득층 이웃들이 김치가 필요하다고 하는데 올해는 후원이 많이 들어오지 않았다는 이야기를 듣고 선뜻 기부하겠다고 하였다”며 “이런 뜻깊은 행사에 함께 참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마장축산물시장 상점가는 공익차원의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해 주도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심 성동구 여성단체연합 회장은 “이웃들을 위한 김치나눔행사에 마장동 직능단체 회원들과 함께 김장을 한 것에 대하여 단체를 대표해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앞으로도 저소득 이웃을 위한 봉사에 회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