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모형 교통안전시설물 무료 대여사업 실시

- 어린이 교통안전의식 함양을 위한 모형 교통안전시설물 무료 대여 - 코로나19에 따른 교통안전교육 공백 우려 비대면으로 교육 지원

2021-12-10     장문호 기자

광진구가 어린이의 교통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해 ‘모형 교통안전시설물’을 무료로 대여한다.

모형 교통안전시설물 교육은 아이디어뱅크를 통해 선정된 구민 제안 사업으로, 보육기관에서 모형시설물을 대여해 선생님이 직접 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대여 물품은 보행 신호등과 차량 신호등 모형, 횡단보도 매트, 안전한 횡단 수칙 안내판으로 구성되며, 총 6세트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모형 교통안전시설물을 설치하고 작동할 때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작동방법을 동영상으로 제공해 선생님들의 불편을 최소화했다.

대여를 희망하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은 교통행정과(☎450-7917)로 전화 신청 후 방문 수령하면 되며 일주일간 사용 가능하다.

모형 교통안전시설물 대여 사업은 2020년 10월부터 현재까지 37개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 활용해 총 1,500여 명의 어린이들과 교직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구는 ▲초등학교 주변 교차로 차량접근 알림이 설치 ▲스쿨존 내 무신호 횡단보도 보행자 유도등 설치 ▲스쿨존 안심승하차 존 설치 ▲스쿨존 과속경보장치 설치 등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