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금호4가동, 설맞이 주민 자율 대청소 실시

- 지난 27일 주민 자율 대청소 실시, 마을청소, 쓰레기 무단투기 근절 및 배출방법 홍보 등

2022-02-03     이원주 기자

성동구 금호4가동 주민센터는 지난 27일 설날을 맞이하여 쓰레기 무단투기 지역, 상점가, 통학로, 취약지역에 통장 및 각 직능단체, 직원들과 함께 주민 자율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민관합동 대청소는 주민들이 설 명절 연휴 기간 동안 깨끗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당일 오전 7시 50분에 동 주민센터 앞에 집결, 집중청소구역을 3개구간으로 나눠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각 직능 단체별로 책임구역을 지정해 환경정비 활동을 진행했다.

참석하지 못한 회원들은 내 집 앞, 내 점포 앞, 내 주변 청소를 자율적으로 실시하도록 했다.

집중청소구역은 이면도로 및 골목길에 무단투기 쓰레기 수거, 통학로 주변, 불법광고물, 전단지 제거, 화단 및 빗물받이 주변 담배꽁초, 비산쓰레기 등을 청소했다.

아울러 설 연휴동안 생활쓰레기 및 대형생활폐기물 배출방법에 대한 동 홈페이지 게시 및 관내 아파트 10개소에 폐기물 배출방법에 대한 안내문을 발송하여 안내방송 및 안내문 부착을 요청하였으며, 통장 및 직능단체 회원들을 통해 주민홍보를 요청했다.

정창열 금호4가동장은 “설맞이 주민자율 대청소”행사로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속에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라며, 깨끗한 동네를 만들기 위해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