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성동 워킹스쿨버스, 신학기도 힘차게!

- 겨울, 봄방학도 쉼없이 운영한 워킹스쿨버스, 준비 마치고 어린이 신학기 출발 함께해 - 서울시 최대 예산규모와 인원, 교통안전지도사와 SNS로 실시간 정보공유로 학부모 호응도 높아

2022-02-28     이원주 기자

내 교통사고로부터 가장 안전한 자치구로 평가받는 성동구가 ‘2022년 워킹스쿨버스’ 운영을 위한 모든 준비를 마치고 어린이들의 3월 신학기 힘찬 첫걸음을 함께 나선다.

올해 초 예비 신입생 및 2~3학년을 대상으로 교통안전지도사의 수요 등을 파악한 구는 80명의 교통안전지도사를 공개 채용하고 지난 24일 온라인 안전교육을 마쳤다.

교육을 통해 함께 한 가지에 몰두하면 다른 것들을 보지 못하는 몰입성을 보이는 어린이의 행동특성과 어린이 보호구역 내에서도 교통사고율이 높은 월별 및 요일과 시간대별 통계자료를 알려주는 기회가 마련되었다. (어린이 사고율이 6~7월, 수요일, 오후 시간대에 높은 수치를 기록)

특히 2, 3학년 등 저학년 부상자가 높은 점을 토대로 상황별 주요 교통사고 유형과 지도요령 등 실제 지도에 있어 중점을 두어야 할 부분에 대한 교육이 적극적으로 이루어졌다.

올해 지역 내 18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1~3학년 학생 총 845명의 등하교길을 지도하는 워킹스쿨버스는 지난 해에도 학부모들로부터 높은 호응도를 보였던 ‘SNS 실시간 통학정보 공유’도 함께 이루어진다.

지난해 주민들의 의견을 수용해 겨울과 봄방학에도 운영하게 된 워킹스쿨버스와 관련해, 앞으로도 분기별 교통지도사 안전교육 실시와 함께 상‧하반기 만족도 조사를 통해 이용자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여 운영의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