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도시관리공단, 주차접수처 구청・공단 체육센터까지 확대

2022-04-04     이원주 기자

성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김종선, 이하‘공단’)은 1일(금)부터 한달간 공영 및 거주자주차 신청 방문접수를 전 사업소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성동구도시관리공단에서 관리하는 18개소 공영주차장 및 거주자우선주차는 온라인 신청을 권장하고 있으나 증빙서류를 제출 및 서류검증 과정에서 디지털 취약계층은 어려움을 겪고는 하였다. 또한 공단 본부 안내창구에서 방문접수를 진행하였으나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은 이마저도 힘들었고, 접수처가 한정됨에 따라 신청자가 많은 날은 장시간 기다려야하는 등의 불편함이 발생하였다.

이에 공단에서는 2022년 정기 순환배정 신청마감일인 4월 30일(토)까지 방문신청 접수처를 확대하여 성동구청 및 공단에서 위탁 관리하는 7개소 체육센터(성동구민종합체육센터,열린금호교육문화관, 마장국민체육센터, 성동구립용답체육센터, 금호스포츠센터, 금호공원체육관, 대현산체육관)에서 순환배정 신청접수가 가능하도록 하였다. 또한 평일 방문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공단본부와 공단 체육센터 7개소는 토요일에도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방문접수를 진행한다.

공단 김종선 이사장은 “앞으로도 구민의 입장에서 고객중심 행정을 구현 할 것이며 4차산업혁명 사회에서 소외될 수 있는 디지털 취약계층을 고려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채널톡 및 주차사업팀(☎02-2204-7970), 카카오플러스친구(‘성동도시공단주차장’검색 후 친구맺기)로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