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용답동 주민자치회, 의제발굴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용답동 주민자치회, 마을 의제발굴 및 의제실행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2022-04-06     이원주 기자

성동구 용답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상규)는 지난 30일 용답동 주민센터 다목적실에서 마을의제 발굴 및 실행을 위한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용답동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고양시청 주민참여지원관 박은영 강사가 초빙되어 실시되었다. 주민이 주도적으로 마을 문제를 해결하고 마을 전반에 걸친 의제를 발굴 및 실행하기 위한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워크숍을 바탕으로 5개 분과(자치운영, 마을공동체, 복지, 용답발전, 유소년복지)에서 ▲용답동 중랑천변 매화나무심기 ▲재활용 꽃병만들기 및 꽃꽂이 ▲실버 용답스마트교육실 운영 ▲용답둘레길 힐링 탐방 ▲어르신 노래교실 운영 등 다양한 마을 의제들을 발굴하였다.

발굴되는 의제들은 사전 주민투표(온라인, 오프라인)을 거쳐 후애 개최되는 주민총회에서 안건으로 상정될 예정이다.

김상규 주민자치회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의 워크숍 진행이 쉽지 않았으나, 워크숍에 열정적으로 참여하는 주민자치회 위원들을 보니 기쁘다”며 “이번 역량강화 워크숍이 2023년 용답동 자치계획을 수립하는데 큰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경남 용답동장은 “주민자치회는 마을 문제를 스스로 찾고 해결해나가는 주민대표 기구”라며 “우리 동에서도 주민자치회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협력해 마을 문제를 하나씩 해결해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