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장학재단,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지원

- 저소득층, 성적우수, 예체능 특기 고등학생 및 대학생 지원 - 올해부터 예체능 특기 중학생에도 장학금 지급

2022-04-13     이원주 기자

성동구의 출연기관인 성동구 인재육성 장학재단이 4월 11일부터 24일까지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 지원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저소득층 학업장려 및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지원되는 장학금 지원규모는 연간 1억 3천만 원으로 관내 예체능 특기 중학생 및 저소득층, 성적우수, 예체능 특기 고등학생은 각 100만원의 학업장려금을, 저소득층, 성적우수 대학생은 등록금 범위 내에서 최대 200만 원을 지원받는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성동구에서 1년 이상 거주한 구민의 자녀로 타 장학금을 지원받는 학생은 제외되거나 등록금 차액만큼만 지원받게 된다.

중 ‧ 고등학생 장학금 지원 대상자는 해당 학교장으로부터 추천을 받으며, 저소득층 대학생 장학금 신청 희망자는 오는 4월 24일까지 거주지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자격 요건 및 구비 서류는 성동구 홈페이지(http://www.sd.go.kr)와 성동구인재육성 장학재단 홈페이지(http://sdsf.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성동구청 교육지원과(☎2286-5859)로 문의하면 된다.

구는 5월 중 성동구 인재육성 장학재단 이사회의 심의를 거쳐 장학생을 최종 선발하고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