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유아숲체험원 본격 운영 나서

- 대현산·금호산·매봉산 유아숲체험원 전격 운영 - 유아숲지도사가 진행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풍성한 놀거리

2022-04-14     이원주 기자

성동구가 아이들이 숲에서 마음껏 뛰어놀며 자연을 체험할 수 있도록 2022년 유아숲체험원 운영을 개시한다.

유아숲체험원은 숲속에 자리한 자연형 오감 만족 놀이터로, 성동구 응봉근린공원 내 대현산 유아숲체험원(금호1가동 산37-1 일대), 금호산 유아숲체험원(금호동3가 산2-1 일대), 매봉산 유아숲체험원(옥수동 436-9 일대) 3개소가 조성되어 있다.

각각의 유아숲체험원에서는 흔들 밧줄 건너기, 나무 오르기, 낙엽풀장 등 자연 기물과 지형을 활용한 놀이시설물을 이용할 수 있다.

성동구는 더욱 쾌적하고 안전한 놀이환경 조성을 위해 금호산 유아숲체험원의 시설을 재정비했다. 새로운 휴게 시설(대피소) 및 놀이시설(해먹그네)을 설치하였고 바닥에는 우드칩을 깔아 푹신함을 더했다. 대현산 인근 유아동네숲터에는 나무를 추가로 심어 아이들이 잎과 꽃을 관찰할 수 있도록 했다.

개별 유아숲체험원에는 전문자격을 갖춘 유아숲지도사가 상주하며 계절별 맞춤 프로그램을 운영, 숲체험이 낯선 도시 아이들도 자연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놀이활동을 지도한다.

유치원 및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숲체험에 참여할 기관을 모집하여 운영 중이며 추가로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공원녹지과(☎02-2286-5672)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구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유아숲체험원을 운영, 상황에 따라 전환 운영할 비대면 프로그램 및 체험 키트를 준비하여 안전하고 전문성 있는 산림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