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커리어 리스타트 챌린지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 경력보유여성 및 40대 이상 중장년의 정체된 커리어 정비할 수 있는 기회 제공 - 소셜벤처 재취업, 이직을 위한 교육기수별 대상자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진행

2022-04-14     이원주 기자

성동구는 경력보유여성 및 40대 이상 중장년을 대상으로 소셜벤처 재취업, 이직을 위한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해까지 육아, 가족 돌봄 등으로 경력의 공백이 생긴 경력보유여성만을 대상으로 추진했으나 올해부터는 퇴직 후 인생 2막을 열고자 하는 신중년까지 대상을 확대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본 프로그램은 총 5기 모집 예정이며, 소셜벤처에 대한 이해와 커리어 역량을 증진시키는 온‧오프라인 교육 콘텐츠와 마인드셋을 포함한 진로 재설계 과정을 통해 이력서, 경력기술서 작성법 교육 및 재취업 트렌드 강의까지 진행한다.

또한, 소셜벤처 대표 또는 현직자와의 토크콘서트를 통해 교육생들의 취업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소셜벤처 및 스타트업 기업에 입사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함으로써 취업 희망자들의 재도약을 돕는다.

본 프로그램 교육생들은 ‘경력단절로 인해 이력서 업데이트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프로그램 수강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았다’, ‘커리어에 대해 좁은 틀 안에 갇혀 있던 시야를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프로그램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참가를 희망하는 구민은 4월 4일부터 구글 폼 등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신청자는 약 3주간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