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2022년 아동권리증진 작품 공모전 개최

- 가정의 달 5월 기념, 아동권리증진에 대한 지역사회 인식 제고 - 성동구 거주 아동(어린이, 청소년 등) 누구든 참여 가능 - 참가 아동은 공모작품 · 신청서 등 관련서류 5월 6일까지 제출

2022-04-19     이원주 기자

성동구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아동의 권리가 존중되는“아동친화도시 성동구” 조성을 위해 관내 아동들이 참여하는 「2022년 아동권리증진 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주제는 ① 아동의 4대 권리(생존권, 보호권, 발달권, 참여권) 증진, ② 아동의 놀 권리(창의성, 사회성 발달 / 당연히 누려야할 기본 권리) 증진 중 선택하여 그림 / 이모티콘 / 포스터손글씨 중 하나로 참여하면 된다.

공모방법은 성동구 거주 아동(어린이, 청소년 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공모작품·신청서·개인정보수집 동의서를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공모신청서는 구청 홈페이지 「새소식」란에 게시된 양식을 다운받아 사용)

제출된 작품은 독창성, 대중성, 구성력을 기준으로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총 21개 작품(대상 1, 최우수 3, 우수 7, 장려 10)을 선정하여 소정의 시상금(문화상품권)과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며, 수상작은 유튜브 전시 및 성동구 아동관련 시설 등에 보급하여 아동권리 증진에 대한 지역사회 인식 제고와 아동친화 정책에 활용할 계획이다.

<공모주제 예시>
① 아동의 4대 권리: 내가 꿈꾸고 희망하는 우리 마을(동네)의 모습
어른에게 하고 싶은 나만의 속 이야기
폭력과 차별없이 서로의 차이를 존중하는 우리 등
② 아동의 놀 권리: 우리에겐 놀 권리가 있어요! / 세상에서 제일 행복한 순간!
내가 상상하는 꿈의 놀이터 / 친구들에게 알려주고 싶은 나만의 놀이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