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제9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출범

- 4월 26일 제9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위촉식, ESG경영 다짐

2022-04-29     이원주 기자

성동구는 지난 26일 성동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9기 대표협의체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갖고 제9기 출범을 알렸다.

2005년을 시작으로 올해 제9기를 맞이하게 된 대표협의체는 사회보장이용시설 대표 및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대학교 교수, 복지관련 공무원 등 총 21명이 위촉되어 2년간 성동구 지역사회보장증진과 민·관 협력 활성화를 위해 활동하게 된다.

이번 회의에서는 9기 대표협의체를 이끌어갈 민간공동위원장으로 권기현 옥수종합사회복지관장이 선출되어 협의체가 다양한 영역에서 사회보장증진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아울러 대표협의체에 참여한 기관들의 ‘ESG 경영 선포식’도 함께 진행되었다. 사회보장관련 기관에서도 성동구에서 추진하고 있는 이산화탄소 감축과 생활쓰레기 감소를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지속가능한 성동구를 만드는데 그 뜻을 같이 했다.

한편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협의체 위원대상 ‘성동형 ESG 인재양성교육’을 계획하고, 5월부터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체계적인 ESG 교육과 실습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ESG에 대한 이해도 향상과 지역맞춤형 인재양성을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