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 미래 교육을 위한 성동광진교육지원청 메타버스 플랫폼 체험 직장교육 실시

2022-05-06     이원주 기자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강연흥)은 3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이해하기’라는 주제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직접 체험하는 교육을 온라인으로 실시했다.

‘메타버스’란 가상,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정보통신기술 발달과 코로나 19 팬데믹에 따른 비대면 소통의 가속화로 주목받고 있다.

이날 교육에는 유장휴 대표(AG 브릿지)를 교육강사로 초청하여 비대면 온라인 실시간 원격교육으로 진행하였으며, ▲메타버스 이해와 사례 ▲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 소개 ▲ 메타버스 플랫폼(이프랜드,게더타운,ZEP)체험교육 등으로 약 2시간 동안 교육이 진행되었다.

직원들은 각 플랫폼에 접속하여 강사의 설명과 진행 순서에 따라 자신을 대변하는 아바타를 만들고 플랫폼 사용법을 숙지하였으며, 3개의 플랫폼을 비교 체험하면서 각 플랫폼의 장단점을 익히는 등 메타버스와 교육을 접목시키기 위한 다양한 교육적 활용법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연흥 교육장은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대한 흐름을 읽고 대비하여 적극적인 행정을 할 수 있어야 한다”며 “이번 메타버스 체험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메타버스 플랫폼 등 혁신 기술을 활용한 교육활동 지원이 활발히 이루어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