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광진위(Wee)센터, ‘외상 및 대리외상 후 성장’ 연수 실시

- 아동․청소년 코로나19 극복전략을 위한 「외상 후 성장(PTG) 기획시리즈」 연수 《용서하지 않을 권리》저자, 김태경 교수 6월 9일(목) 13시

2022-05-31     이원주 기자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강연흥) 성동광진위(Wee)센터는 2022년 6월 9일(목) 13시에 관내 전문상담(교)사를 대상으로 ‘외상 및 대리외상 후 성장(PTG)’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성동광진위(Wee)센터에서 아동·청소년 코로나19 극복 전략을 위해 마련한 외상 후 성장(PTG, post-traumatic growth)에 관한 총 2회 기획 시리즈 중 첫 번째이다.

기획 시리즈 중 첫 번째인 이번 연수의 주제는 코로나19로 인한 학생들의 심리적 외상을 극복하고 성장으로 이끌기 위해 학교 상담에서 꼭 필요한 ‘외상 및 대리 외상 후 성장’이며 △2차 외상 및 대리 외상 검토 △외상 후 성장 촉진 요소 검토 △성장 촉진을 위한 실질적인 전략 학습 등의 구체적인 내용으로 진행된다.

연수를 진행할 서원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김태경 교수(서울동부스마일센터 센터장)는 외상 후 성장과 관련하여 사례를 중심으로 학교 상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연수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서로는 <용서하지 않을 권리>가 있다.

또한, 이번 연수에서는 연수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참여자의 사전 질문을 받아 강사에게 전달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활용하여 답변을 제공한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강연흥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코로나19 상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 상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관내 전문상담(교)사를 위해 다양한 연수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