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이 공감하는 청렴문화 조성 다짐”

-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공직자 이해충돌방지 실천」청렴 서약식 개최를 통한 전 직원 청렴의지 다짐

2022-06-13     이원주 기자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강연흥)은 지난 6월 2일에 전 직원이 공정한 직무수행 및 청렴 의지를 고취하기 위해「공직자 이해충돌방지 실천」청렴 실천 서약식을 실시했다.

이번 서약식은 공직자가 직무를 수행할 때 공적 이익과 자신의 사적 이익이 충돌할 때 사적 이익추구를 금지함으로써 공정한 직무수행을 보장하기 위해 5월 19일부터 시행된『이해충돌방지법』의 의미를 새기고, 상급자들이 솔선하는 모습을 보이기 위해 간부 공무원이 전 직원 대표로 “직무수행과 관련하여 공평무사하게 처리하여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직문화를 조성하겠다.”고 선서하고,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 반부패·청렴정책 추진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은 향후 청렴의지 확산, 청렴교육 활성화, 청렴한 조직문화 구현 등을 위해 다양한 청렴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강연흥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코로나-19 상황이 끝나지 않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 직원들의 노력과 헌신에 감사드리며, 학교와 우리 아이들, 그리고 시민 모두가 공감하고 신뢰하는 청렴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우리 교육지원청 직원들이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번 서약식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손 소독, 마스크 착용, 좌석 배치 분산 등을 통해 철저한 방역수칙을 적용하여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