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마장동, 저소득 1인가구 든든한끼 나눔행사 진행

- 마장동주민자치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함께 하는 이웃사랑 나눔 실천

2022-06-15     이원주 기자

성동구 마장동(동장 김평선)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7일 주민자치회와 함께 주민센터 앞마당에서 ‘든든 한 끼 나눔’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때이른 더위로 영양가 있는 식사가 어려운 저소득 1인가구를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축이 되어 건강한 한 끼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에 여름철 건강 생활을 지원하고, 향후 지역공동체 협업 활동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도록 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후원업체(동광축산유통)를 발굴하여 고기를 준비하고, 주민자치회는 옥상텃밭에 기른 쌈채소를 소분 포장하여 독거 어르신에게 전달했다.

수급자 김○○ 어르신은 “요즘 입맛이 없어 식사도 제대로 못 해 힘들었는데 집까지 방문해 고기와 야채를 전달해줘 고맙고 잘 먹고 힘내겠다”고 웃으며 말했다.

김성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때이른 더위로 건강관리가 필요한 저소득층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 행사를 진행했다”며 “이 행사에 참여한 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 소외계층의 복지 향상을 위하여 지역 단체간 협력 활동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달식에 참여한 김영진 주민자치회장은 “뜻깊은 행사에 주민자치회가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 이웃을 도우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주민자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평선 마장동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눔활동에 참여해준 주민자치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짐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지역 공동체 활동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나서서 지원하고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