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광진교육지원청, 2022년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담당자 연수 실시

6월 21일(화) 14시 관내 단위학교 업무담당자 대상

2022-06-16     이원주 기자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강연흥)은 2022년 6월 21일(화) 14시 관내 단위학교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2022년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담당자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등으로 심리·정서적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학생들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학교 업무담당자의 생명존중 및 자살(자해) 예방에 대한 역량 제고를 통하여 학생 자살(자해)을 사전에 방지하고 위기 학생들을 조기에 발견하여 개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이번 연수 주제는 학생 자살(자해) 예방 및 학교 생명존중 문화 조성이며 학생 자살(자해)에 대한 특성과 원인의 이해, 자살(자해)의 징후 알아차리기, 위기상황 조기 개입, 학교 생명존중문화 조성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연수를 진행할 홍희정 한신플러스케어상담센터장은 다양한 자살(자해) 예방 및 조기 개입 사례를 소개하고 질의응답 등을 통해 학교 현장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연수를 제공할 예정이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강연흥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학생 자살(자해) 예방 및 학교 생명존중문화 조성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위기학생 지원 및 안전한 학교 환경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