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금호4가동 주민자치회, 역량강화 위한 워크숍 실시

- 지난 14일 주민자치회 위원 다양한 체험 및 의제 발굴을 통해 소통 시간 가져

2022-06-20     이원주 기자

성동구 금호4가동 주민자치회(회장 봉윤덕)는 지난 14일 주민자치 워크숍을 다녀왔다.

이번 워크숍은 주민자치회 활동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2023년도 마을 의제 발굴 및 위원들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포천 허브아일랜드에서 제2기 주민자치회가 새로 발족되어 주민자치회 회장(봉윤덕)의 주재로 위원 한명씩 소개하며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위원들은 서로 협력해가며 라벤더 베개 만들기 체험을 통하여, 금호4가동의 프로그램중 하나인 봉제공방에 접목하여 봉사 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 하여 하반기부터 추진하기로 하였다.

아울러, 산정호수를 방문하여 시원한곳에 모여 분과별로 계획을 공유하고 주민자치회가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서 토론하였다.

2022년도 금호4가동 주민자치회 실행사업으로 “에너지절약과 함께 하는 ‘금4영화제’,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여행심리 상담사 양성’, 올바른 독서 습관을 만드는 ‘나도 작가가 될 수 있어요’등 총 7개를 진행할 예정이다 .

정창열 금호4가동장은 “코로나19로 제2기 주민자치위원 선출 이후에도 만남이 없어 아쉬웠는데 오랜만에 갖힌곳을 떠나 자연에서 토론과 대화 할 수 있어서 좋았으며 주민자치회가 지역을 대표한다는 생각으로 주민이 원하는 사업 발굴 및 추진에 있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