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광진구민 알뜰도서무료교환시장」개최

- 새마을문고광진구지부

2022-06-23     이원주 기자

새마을문고광진구지부(회장 권종형)에서는 6월 13일(월)~6월 16일(목) 4일간 군자사거리 5호선5,6번 출구 사이에서 『2022. 광진구민 알뜰도서무료교환시장』를 개최했다.

이번에는 국민은행의 협찬과 광진구청의 후원으로 신규서적1,611권과 정보도서관, 14개 새마을작은도서관 등에서 기증한 아동도서, 문학, 교양 관련 3,000여권 , 어린이 방문객을 위해 독서노트를 233권 , 각종 독서홍보를 위한 기념품 등을 준비하였으며 광진구민들의 독서에 대한 열의로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

행사 오픈에는 김선갑 광진구청장, 김경호 광진구청장당선자, 이번 행사를 협찬한 국민은행 황후자 기업영업부 본부장 이하 국민은행 임원분들께서 방문하여 격려하였으며 새마을가족으로는 전태연 광진구새마을부녀회장, 홍성도 직장공장새마을운동광진구협의회장이 함께 했다.

도서교환전은 코로나19가 발생한 한해만 쉬었으며 매년 열리는 행사로 새마을문고에서 구민의 독서생활화에 이바지 하고자 구민 1인이 헌책3권을 가져오면 새책 1권과 기존에 준비해둔 책들 중 마음에 드는 책2권, 총3권을 무료교환해주는 행사이다.

4일 동안 비가오는 날도 있었으나 광진구 14개동의 새마을작은도서관에서 항상 도서관운영봉사를 하고 있는 새마을문고광진구지부 문고지도자들이 외부 현장에 나와 봉사함으로써 지역주민과의 교류를 확대하고 소통하는 장을 마련했다.

이 행사를 주최한 권종형 회장은 광진구민의 독서문화에 새마을문고가 항상 같이 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같이 봉사한 분들 그리고 협찬을 아끼지않으신 분들의 수고와 구민들의 성원에 감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