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마솥 무더위 날리러‘송정 여름 축제’가보자고!

- 도시재생사업에 참여하는 주민들이 주도하는 어린이 물총축제 - 주민협의체와 주민공모사업팀의 협업, 체험·전시 프로그램도 마련

2022-07-21     이원주 기자

성동구가 오는 23일 송정동 제방길과 송정동 체육공원에서 「2022년 송정동 도시재생 여름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무더위에 지친 송정동 주민들과 어린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이웃들 간 공동체 의식을 다지고 마을에 대한 추억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송정동 방범초소 인근 제방길에서는 도시재생 주민협의체와 주민공모사업팀이 6개의 체험과 전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당일 오전 10시부터 제방길에서는 폐자원을 활용하여 비누를 제작하는 원데이클래스, 올바른 재활용 분리배출을 위한 캠페인, 제방길을 활용한 신체활동 게임, 양말목을 이용한 키링 제작 등 주민들이 직접 준비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작아진 옷과 신발, 장난감, 문구류 등의 물건을 사고팔 수 있는 알뜰벼룩시장도 마련된다.

아울러 송정 체육공원에서는 어린이 물총축제를 개최한다. 2022년 송정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팀 ‘송쓰리’가 지역 어린이들이 무더운 여름을 즐겁고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지난 18일, 물총축제에 참여할 초등학생 3~6학년 30명의 참여 신청을 받자마자 모집인원이 마감될 정도로 지역 주민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물총축제는 이날 약 2시간씩 2회차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