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피해특화Wee센터 ‘2022 힐링 가족문화체험(2차)’ 실시

- 성동광진교육지원청

2022-08-03     이원주 기자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강연흥) 마음이랑Wee센터는 2022년 8월 12일(금) 9시부터 17시까지 서울시 초·중·고 학교폭력 피해 또는 정서위기 학생과 가족을 대상으로 학교폭력피해특화Wee센터 공동으로 ‘2022 힐링 가족문화체험(2차)’을 실시한다. 지난 7월 29일(금) 실시한 1차 행사에는 18가족이 참여하였다.

이번 가족문화체험은 학교폭력 피해 및 정서위기 학생과 가족의 심리적 회복과 가족간 유대감 형성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으며, 서울특별시교육청 학교폭력피해특화Wee센터인 마음이랑Wee센터, 밝음이랑Wee센터 및 위드 Wee센터가 공동으로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사진 콘테스트 및 미션활동, 아쿠아리움 관람, 뮤지컬 공연 관람 등으로 구성 되었으며,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정서 순화 및 가족 간 추억 만들기, 새로운 또래관계 형성, 참여 가족 간 지지체계 구축 등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부모-자녀 간의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고, 가족 간 공유 경험을 통해 서로의 지지기반을 강화하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한다.

앞으로도 마음이랑Wee센터는 다양한 가족지원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교폭력피해특화Wee센터로서의 책무성을 제고하고, 지역 내 네트워크를 통한 학교폭력 피해 및 정서위기 학생과 가족에 대한 심리적 지지체계 형성 및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프로그램 참여 가족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상담프로그램 연계 및 사후관리를 실시하여 심리적 회복과 학교생활 적응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강연흥 교육장은 “이번 가족문화체험을 통하여 학교폭력피해 및 정서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족들이 심리적 치유, 가족 관계 회복 및 가족 기능 강화의 기회를 갖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