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금호2-3가동 주민총회 개최, 마을사업 우선순위 결정

- 민투표로 마을사업 우선순위 결정 - 어르신·취약계층 대상 나눔과 주민 교육, 마을 정비 등 다양한 사업 추진

2022-08-19     이원주 기자

성동구 금호2-3가동(동장 이진영) 주민자치회는 지난 10일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총회에서는 주민자치회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2023년 마을의제를 설명하고 주민 투표에 의한 마을사업 우선순위를 발표하였다.

이날 총회에서 마을사업 등 총 9건을 상정해 주민들이 선택한 자치사업은

독거어르신 및 취약계층을 위한 음식 나눔과 어르신 청춘사진관을 운영하는 ‘동!거!동!락!’ 사업과 동네 골목길과 대로변 생활쓰레기를 청소하는 ‘클린 동네 한바퀴’, 사춘기 초등 고학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사춘기 대 사추기’ 사업이 우선순위로 결정됐다.

또한 동단위 시민참여예산사업은 우리동네 안전한 통학로 만들기와 금호동 한마음 대축제, 금호동 마을지도 정비 사업순으로 정해졌다.

특히 금호2-3가동 주민자치회는 주민총회 개최에 앞서 내년도 마을 의제에 대해 보다 많은 주민의 의견을 듣기 위해 지난달 20일부터 총회 당일까지 사전투표를 진행하는 등 주민과 사전에 마을 의제를 공유하고 총회 개최를 홍보했다.

임정빈 주민자치회장은 “마을 현안에 관심을 갖고 투표에 참여해 주신 많은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주민의 손으로 직접 결정해 준 2023년 주민자치계획을 잘 추진해 금호2-3가동의 변화와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