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광진위(Wee)센터, ‘TCI 검사를 통한 자녀 이해하기’ 학부모 교실 운영

- 성동광진교육지원청

2022-09-20     이원주 기자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강연흥) 성동광진위(Wee)센터는 오는 9월 29일(목) 14시에 관내 중·고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2년 성동광진위(Wee)센터 학부모 교실’을 운영한다.

사춘기 청소년에 대한 이해 향상을 목적으로 추진하는 이번 연수는 총 2시간으로 운영되며, ‘나는 정말 이해할 수 없어요! - TCI 검사를 통한 자녀 이해하기’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학부모 교실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사춘기 자녀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부모-자녀 관계 회복의 기반을 마련하고, 부모 역량 강화를 통해 자녀의 정서적 안정 및 학교 적응 능력 향상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연수를 진행할 국립청소년디딤센터 부모교육 강사이자 현 마인드웰 심리상담센터 이영미 소장은 사춘기 청소년과 관련하여 사례를 중심으로 자녀 양육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연수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연수에 참석한 후 신청하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교실 심화 과정을 개설해 △사춘기 청소년의 특성 △청소년기 뇌 발달 △청소년기 심리발달에 대한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라 청소년기 발달 특성에 대한 이해를 통해 사춘기 자녀에 대한 포용력 증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강연흥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사춘기 청소년 자녀 양육에 대한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부모에게 부모-자녀 간 관계 향상에 실질적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