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십리도선동노인복지센터 줌바댄스반, 2022 서울시민체육대축전 생활체조 자유부문 참여

- 개회식, 생활체조 경연 등

2022-09-20     이원주 기자

성동구립 왕십리도선동노인복지센터(센터장 김남용)의 줌바댄스반은 9월 17일(토)에 진행된‘2022 서울시민체육대축전’ 생활체조 자유부문에 참여했다.

서울시민체육대축전 행사는 잠실실내체육관 및 해당 종목별 경기장에서 진행했으며, 어르신부터 유소년까지 모든 세대가 함께하여 8,0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본격적인 행사에 앞서 오전 10시에 오세훈 서울시장의 대회사와 주요 내빈 축사 등으로 개회식이 진행됐다. 왕십리도선동노인복지센터에서는 성동구체육회와 연계하여 진행되고 있는 줌바댄스반의 어르신 15명이 자유부문(건강체조, 에어로빅스 등)에 참가하여 다채롭고 신나는 무대를 선보이며 관객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은 “수많은 사람들 앞에서 배운 내용을 발표하니 열심히 준비한 보람을 느꼈다. 또한 다른 사람들의 공연을 함께 관람하고 응원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줌바댄스 교육은 생활체육지도자를 파견받아 매주 월요일 1시부터 40분간 센터 3층 강당에서 실시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건강증진, 교양교육 등 30과목 이상의 대면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어 무료로 수강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02-6925-0456)로 문의 및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