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청소년 체험학습카드’잊지 말고 신청하세요

- 상·하반기 각 5만원 씩 연 최대 10만원 지원, 11월 30일까지 신청 접수 - 다양한 진로·문화·예술 체험 활동으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발달 지원

2022-10-05     이원주 기자

성동구가 오는 11월 30일까지 올해 청소년 체험학습카드 신청을 받는다.

「청소년 체험학습카드 지원사업」은 지난 2017년부터 청소년의 문화·예술·진로체험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사업으로, 성동구에 거주하는 중학교 1학년 재학(예정)생 및 만13세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시 상·하반기 각 5만원 씩 연 최대 1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으나, 하반기 신청 시 상반기 지원금은 소급되지 않는다.

하반기 체험학습카드 신청은 오는 11월 30일까지이며,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 청소년 본인이 신분증(청소년증, 학생증 등)을 지참하여 방문 신청하거나 성동구 홈페이지(통합예약>행사접수)에 접속하여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다.

체험학습카드는 성동구에서 지정한 진로·직업체험, 스포츠 시설, 공방, 서점 등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올해 지원금의 사용기한은 12월 15일까지다. 가맹점 목록은 ‘청소년 체험학습카드 홈페이지(sd.purme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성동구는 청소년의 폭넓은 문화·예술·진로체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현재 다양한 분야의 138개 가맹점과 협업하고 있으며, 꾸준히 새로운 가맹점을 추가로 발굴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