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진구협의회, 광진문화원과 지역주민 평화통일교육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2-10-25     이원주 기자
(왼쪽부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울 광진구협의회(회장 정우성, 이하 민주평통)는 10월 21일 오전 10시 협의회 사무실에서 광진문화원(원장 양회종) 관계자 등, 6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광진문화원과 지역사회 평화문화를 조성하고, 주민 대상 평화통일교육을 함께 추진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환영사 ▲인사말씀 ▲기관 현황 공유 및 협력 방안 논의 ▲협약서 낭독 ▲협약서 서명 및 교환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정우성 협의회장은 환영사에서 "전통문화 계승과 다양한 교육 강좌운영을 통해 지역주민 문화복지 향상에 기여해 온 광진문화원이 앞으로 우리 광진구협의회의 평화통일기반 조성 사업을 위해 협력해줄것"을 당부하며, 업무협력 제안에 응해준 양회종 광진문화원장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이어서 양회종 광진문화원장은 인사 말씀에서 "초청해주신 정우성 회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 광진문화원과 광진구협의회가 함께 지속적인 업무교류로 서로 발전적인 활동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 기관은 10월 25일 민주평통 광진구협의회 주최, 「제1회 어린이 평화 축제-안녕 평화, 반가워 통일」 행사에 문화원장상 및 공연 프로그램 지원 등 업무 교류를 시작으로, 앞으로 상호 발전에 기여하며 지역사회 평화통일기반 조성 활동을 함께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