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성동서비스센터 차량 기증, 성동구 지역복지 동행

- 기아성동서비스센터, 성동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차량기증 - 성동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동성 갖추고 민관협력 복지사업의 중심될 것

2022-11-02     이원주 기자

성동구는 지난 10월 21일 기아성동서비스센터에서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성동구지역자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권기현)에 차량(레이)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성동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복지문제 해결을 위해 주민들의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복지정책에 반영하고, 지역 복지자원을 발굴하는 등 민관협력을 통한 수요자 중심의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조직이다.

관내 70여 개 복지시설과 유기적 연대를 위해 복지시설 방문이 많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번 기아성동서비스센터의 차량 기증 덕분에 그동안 차량이 없어 기동성이 떨어지던 어려움을 극복하고 민관협력 사업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할 수 있게 되었다.

기아성동서비스센터 유선석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가운데서도 지역 사회를 위해 의미 있는 일을 하고 싶어 노사가 뜻을 모았다.”며 “직접 어려운 사람들을 도울 수도 있지만 복지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에 도움을 주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효과가 있으리라는 믿음으로 차량을 지원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우리 성동구 민관협력 복지사업 수행을 위해 차량을 지원해 주신 기아성동서비스센터 임직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번 차량 기증의 뜻에 부응하고자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사업을 더욱 세심히 살피고 최선을 다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