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행당제2동, 민관협력 환경보호 캠페인 실시

-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플로깅 활동 및 1회용품 사용줄이기 홍보 캠페인

2022-11-11     이원주 기자

성동구 행당제2동(동장 강종식)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9일 민관이 협력하여 플로길 활동과 함께 1회용품 사용줄이기 홍보활동을 통한 환경보호 인식 개선 캠페인을 실시했다.

플로깅(plogging)이란 '줍다'를 의미하는 스웨덴어 '플로카 우프'와 영단어 '조깅'의 합성어로 산책이나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말하는 것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실천하기 위해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자원봉사캠프, 성동종합사회복지관,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이 함께 관내를 산책하며 건강도 챙기고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등 주변 환경을 정비하였다. 또한 환경보호에 동참하자는 홍보물을 지역 주민들에게 배부하였다.

행당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방덕호 위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시간과 장소 상관없이 걷기 운동을 하며 일상생활에서 쉽게 친환경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종식 행당제2동장은 "바쁜 일정에도 캠페인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협의체 위원분들께 감사하드리며, 환경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환경캠페인을 주기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