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도시관리공단, 4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경영

2022-12-15     이원주 기자

성동구도시관리공단(이하‘공단’)은 지난 9일 2022년 소비자중심경영(CCM, Cou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서 수여식에서 소비자 중심 경영문화 확산 및 지속적인 경영 개선 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4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을 인증 받는 성과를 냈다고 밝혔다.

공단은 2016년 최초 소비자중심경영(CCM)인증을 획득한 후 올해까지 4회 연속 인증을 획득하였고, 재 인증을 거듭할수록 공단 내 전사적으로 CCM이 안정적으로 정착되어 가는 과정과 소비자 중심 효용성 증대를 위한 각고의 노력에서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번 인증평가에서는 ▲ 중대재해 범주에 ‘생활안전’을 포함하여 안전자격증 소지자를 배치하는 등의 소비자 안전 분야에 대한 적극성, ▲고객중심 모니터링단 확대 운영을 통해 다양한 의견과 개선사항을 청취하여 서비스 품질을 개선한 성과, ▲고품질 서비스 제공을 위해 4차 산업혁명 기반 ICT기술을 활용한 VR사이클 운동존, ▲실시간 화상 시스템을 적용 소통 및 교육 강화, ▲SNS를 활용 고객 맞춤상담서비스 운영으로 고객의 접근성 및 편의성 확대 등의 노력에 매우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공단 김종선 이사장은“공단은 고객만족 및 구민들의 복리 증진을 위해 임직원 역량강화 및 시스템 구축 등 생산성 향상까지 전 과정에서 CCM을 적용해 왔다. 내년에는 안전과 혁신을 기반으로 고객감동을 실현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 경영활동에 지속적으로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