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육비 부담 덜고 내신성적 올려요!

- 광진구, 중고등학생 위한 강남인강 수강료 지원 - 중고등학생 500명 대상으로 온라인 수능강좌 지원 - 1만 원만 결제하면 1년간 5개 과목 무제한 수강 가능 - 이달 16일부터 20일까지 접수, QR코드 통해 신청

2023-01-09     김해양 기자

광진구가 사교육비 부담을 완화하고 진학에 도움을 주기 위해 ‘강남인강’ 수강생을 모집한다.

구는 2021년부터 강남구청과 공동이용 협약을 맺어 관내 중고생들에게 인터넷 수능방송인 ‘강남인강’ 수강료를 지원하고 있다.

광진구에 거주하거나 지역 내 학교에 재학 중인 중‧고등학생 500명을 대상으로 1월 16일부터 20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연간 수강료는 4만5천 원으로, 이 중 1만 원만 결제하면 되고 나머지는 구에서 부담한다. 주요 과목인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강의를 1년 동안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으며, 형제자매끼리 계정 공유도 가능하다.

강남인강은 저렴한 가격에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장점이 있다. 현직 교사와 스타강사가 개념완성, 심화학습, 문제풀이 3가지 단계별로 맞춤형 강의를 선보인다.

총 1,247개의 강좌가 등록되어 있으며, 학교 내신 위주의 강의를 지원해 학생들의 성적 향상을 돕는다.

신청은 QR코드 접속으로 가능하며, 추첨결과는 이달 30일에 문자로 안내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