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1인가구지원센터, 1인가구를 위한 특별한 설맞이 행사‘설 놀이터’진행

- 1인가구를 위한 특별한 설맞이 행사 ‘설 놀이터’ - 광진구 1인가구지원센터... 설 명절을 맞아 1인가구를 위한 특별한 행사 진행

2023-01-17     김해양 기자

오는 19일 사단법인 굿위드어스에서 위탁운영하는 광진구 1인가구지원센터(센터장 김태준)가 설 명절을 맞이하여 1인가구를 위한 특별한 설맞이 행사로 ‘설 놀이터’를 진행한다.

광진구에는 총169,382명이 주민이 살고 있으며 83,616명이 1인 가구로서 전체 광진구민의 약 50%를 육박하고 있다. 1인가구지원센터에서는 1인가구의 삶을 조사해 본 결과 지역사회의 열렬한 응원과 연대가 필요한 것으로 분석되었다.

이에 광진구 1인가구지원센터에서 설날을 맞이하여 서울시 거주 1인가구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연대와 응원의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내용으로는 부스별 행사로 진행되며, 각 미션 성공 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설맞이 행사로 ▲회원등록 및 센터 SNS 팔로우 ▲새해 덕담 릴레이 ▲전통놀이 투호 한판!이 마련되어 있어 1인가구의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신청 후 참여가 가능하며, 신청은 온라인 접수(구글폼/https://forms.gle/YrKAhoBagjnq 3xxj9로 진행된다.

사단법인 굿위드어스의 산하기관인 광진구 1인가구지원센터는 1인가구가 사회구성원으로서 공존하며 건강한 일상을 유지할 수 있는 사회 환경을 만들기 위해 설립된 기관이다.

2023년에도 광진구 1인가구지원센터는 1인가구의 복합적인 욕구를 반영한 교육 및 여가문화 프로그램, 1인가구가 지닌 고립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사회적 관계망 모임과 이용자 맞춤 심층 상담 및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는 집단상담, 물품공유 및 공간대관 사업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광진구 1인가구지원센터의 김태준 센터장은 “이번 ‘설 놀이터’ 행사를 통해 1인가구지원센터를 인식하고, 센터와 함께 1인가구만을 위한 따뜻하고 풍요로운 설 명절을 만들어가면 좋겠다.”고 말했고, “광진구 1인가구지원센터가 서울시에 거주하는 1인가구의 쉼 같은 존재, 그늘 같은 존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희망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