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맞이 지역주민 윷놀이 대회 ‘온(溫)정 윷놀이 한마당’ 진행

- 옥수종합사회복지관

2023-01-30     이원주 기자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이 위탁 운영하는 옥수종합사회복지관(관장 권기현)에서는 민족 대명절 설을 맞이하여 2023년 1월 18일(수) ~ 1월 20일(금) 3일간 지역주민 윷놀이 대회 '온(溫)정 윷놀이 한마당'을 진행했다.

이번 '온(溫)정 윷놀이 한마당'은 옥수종합사회복지관 1~3호 거점공간(옥수동·금호2,3가동·응봉동)에서 요일별로 진행되었다. ①응봉동은 아동부터 중장년까지 다양한 연령의 지역주민, ②옥수동은 지역 내 독거어르신, ③금호2,3가동은 중장년 및 1인 가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진행하여 많은 지역주민들이 화합하는 장이 되었다. 또한, 설 명절이 다가오는 시기에 맞춰 이웃들과 새해 인사를 주고 받으면서 홀로 생활하며 가족과의 만남이 어려웠던 지역주민들도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했다.

활동에 참여했던 지역주민들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사람들을 잘 만나지 못하고 명절 분위기도 사라졌었는데 다함께 모여 활기차게 설을 맞이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우리 동네에 이렇게 주민들이 모일 수 있는 공간이 만들어져 복지관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이웃들을 만나게 되어 즐겁다."라며 본 기관 거점공간 운영에 대한 만족감을 전했다.

옥수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더욱 많은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유익한 활동을 진행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는 복지공동체 실현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