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광진교육지원청-(주)넥스트커넥트피에프브이 학교시설 신축 기부채납 변경 협약 체결

- 서울양남초 별관동 신축으로 급식환경 및 교육여건 개선

2023-02-23     이원주 기자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강연흥)은 자양1재정비촉진구역 도시정비형 재개발 사업시행자인 ㈜넥스트커넥트피에프브와 22일 ‘서울양남초 학교시설 신축을 위한 기부채납 변경 협약’을 체결했다.

당초 기부채납 협약은 재개발사업에 따른 학생수 증가로 인해 사업시행자가 서울양남초등학교의 기존 교사동의 리모델링 및 증축을 통해 부족한 교실 등을 확보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건물 증축에 따른 위험분석 결과 하자 및 안전 문제 발생 위험이 크다고 판단되어, 학교 서측에 별관동으로 신축하는 방안으로 변경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이에, 사업시행자는 서울양남초 서측에 4층 규모의 별관동(약3,250㎡ 규모: 병설유치원, 일반 및 특별교실, 급식실 및 학생식당, 체육관)을 신축하여 기부채납을 하게 된다.

변경 협약 과정에서 교육지원청은 사업시행자와 수차례 협의를 통해 건물의 규모 및 공사 범위에 대한 이견을 좁히고, 학교 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협약서에 담아냄으로써 학교 교육여건을 대폭 개선하게 되었으며, 기존 건물 증축이 아닌 별관동 신축으로 공사를 진행함에 따라 공사 기간 중에도 학생들은 안전하게 교육활동을 이어갈 수 있게 되었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강연흥 교육장은 “학생 안전과 학습권 침해 최소를 위해 사업시행자와 변경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양남초 학급증설에 능동적으로 대비하고, 쾌적한 급식 환경을 제공하는 등 교육환경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