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광진 초등·중학 학력인정 문해교육 학습자 모집

- 배움의 시기를 놓친 만학도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합니다

2023-02-24     이원주 기자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강연흥) 평생교육건강과는 관내 비문해·저학력 성인을 대상으로「초등·중학 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 학습자를 모집한다.

「초등·중학 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은 배움의 시기를 놓친 성인에 대한 의무교육 및 학력취득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 성인 학습자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교육과정(성인한글교실, 교과수업, 체험활동 등)으로 편성되어 있으며, 3단계 이수 시 초등학교·중학교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 운영비·강사비 예산을 서울특별시교육청에서 지원하여 학습비는 무료이다.

2023학년도 프로그램은 관내 7개 기관(성동구 3개, 광진구 4개)에서 운영하고, 2023년 3월부터 2024년 2월까지 초등과정 연간 240시간, 중학과정 연간 450시간이며 학습자를 상시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 및 입학 관련 정보는 각 기관에서 안내하고 있다.

한편, 2023년 2월 15일 서울특별시교육청 주관으로 바비엥2교육센터에서 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 이수자 졸업식이 개최되어 성동광진 학습자 3명이 우수학습자 교육감 표창을 받았다. 2022학년도 성동광진 이수자는 초등 53명·중학 14명, 총 67명이다. 이수자들은 83세의 노령 학습자부터 다문화 이주민까지 남녀노소 다양하다.

관내 지정기관에서도 자체 졸업식을 진행하여 학습자들의 졸업을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졸업생들은 못 배운 한을 해소하는 결실인 서울특별시교육청 학력인정서를 수여받고 급우 간 석별의 정을 나누었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강연흥 교육장은 “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소외계층의 자주적 생활능력 향상 및 행복한 삶을 지원하여 평생학습사회 구현에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