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경 시의원, 새 학기를 앞두고, 관내 학교 시설 현장 점검 및 학부모 간담회 개최

2023-02-28     이원주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자치위원으로 활동 중인 구미경 시의원(국민의힘, 성동 제2선거구)이 새 학기 개학을 앞두고 성동구 관내 초등학교 및 중학교 일대를 돌아보며 학교시설 현장점검에 나섰다.

이를 위해 구미경 의원은 성동구 행현초등학교, 행당초등학교, 무학중학교, 숭신초등학교 등을 차례로 방문하여 학교장, 학교 관계자들, 그리고 학부모회 구성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학교시설 및 교육 현장에서 발생하는 어려움 등을 청취하고 개선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또한, 구미경 의원은 간담회 직후 학교 관계자들과 함께 현장을 둘러보며 시설 개선과 보완이 필요한 부분들을 꼼꼼히 살피고 점검하였다.

각 학교별 사정이 상이하였으나, 공통적으로 ▲오래된 학교 시설물들에 대한 시설물 교체 ▲학생 안전시설 강화 ▲노후 교육기자재 교체 필요 등이 주된 의견이었으며, 일부 학교에서는 교육정책에 대한 의견을 제안하기도 하였다.

학교의 현장점검과 간담회를 마치며 구 의원은 “쾌적한 환경에서 학생들이 학습할 수 있도록 예산지원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교육시설 환경뿐만 아니라 교육의 질 또한 높일 수 있도록 입법 및 정책활동을 통해 교육정책 발굴에도 힘쓰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