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민 정보화교육, 어르신 교육에 전문가 과정까지 추가 운영

- 기존 컴퓨터, 스마트폰 기초교육에 취업 및 온라인 수익창출 교육 등 전문가 과정도

2023-03-10     이원주 기자

성동구가 2023년 구민 정보화교육 대면수업을 개강하고 어르신 및 학생, 주부를 위한 맞춤형 정보화교육을 실시한다.

정보화교육은 성동구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55세 이상 어르신 및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등 디지털 취약계층은 수강료(1만 원)를 감면받을 수 있다.

특히 올해 정보화교육은 컴퓨터/스마트폰 기초부터 키오스크 사용법과 온라인 쇼핑몰 운영까지 기존 어르신 교육에 학생과 경력단절 주부의 취업과 온라인 수익을 창출에 활용할 수 있는 교육을 포함하였다.

이로써 어르신 교육내용에 전문가 수준의 교육을 추가하여 수강연령의 폭을 넓히고 경제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준비하였다.

또한 구에서는 오는 8월 초등학교 방학기간을 활용하여 간단한 컴퓨터 프로그래밍(코딩)이나 드론/로봇 등 창의융합 전문교육 강좌도 마련할 계획이다.

수강신청은 성동구 홈페이지(통합예약>구민 정보화교육 신청)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거나 전화접수(☎1600-1902, 02-2286-6380)를 하면 된다.

교육장소는 성동구청 5층과 금호2-3가동 주민센터 5층 정보화교육장에서 진행하며, 강의교재는 교육 첫날 교육장에서 현금이나 계좌이체로 구입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