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현장 여론수렴을 위한 ‘2023년 1분기 국내 정기회의’개최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진구협의회

2023-03-14     김해양 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울 광진구협의회(회장 정우성, 이하 민주평통)는 3월 13일 오후 5시 광진구청 대강당에서 협의회 자문위원 및 내빈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남북관계 전망과 한국 정부의 과제'를 주제로 「2023년 1분기 국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회의는 ▲성원 보고 및 개회 ▲국민의례 ▲개회사 ▲내빈 인사 말씀 ▲1분기 주제 해설 ▲1분기 주제-팀별 토론 ▲자체 안건 심의·의결 ▲폐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정우성 협의회장은 개회사에서 "평화통일 정책수립을 위한 대통령 직속 자문기구로써 적극적인 의견 개진을 당부한다"고 전하며, 5월 추진계획 중인 제2회 어린이 평화축제가 광진구협의회의 브랜드사업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자문위원 및 광진구청 관계자들의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 말했다.

김보민 기획홍보 분과위원장이 진행한 1분기 주제에 대한 자문위원 의견수렴 및 정책 건의 시간에는 ‘2023년 남북관계 전망과 한국 정부의 과제'을 주제로 팀별 토론과 함께 빙고 게임을 진행하며 정책건의와 소통을 시간을 갖고, 마지막 자체안건 심의·의결 순서에서는 홍익주 제1지회장의 안건 보고로 올해 지역 통일 활동을 위한 ’2023년 주요 활동 일정(안)‘을 가결하며 회의를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