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의회, 주민청구 조례안 의견청취 간담회 개최

2023-03-31     김해양 기자

광진구의회 의원들이 지난 30일 구의회 브리핑룸에서 주민청구조례안 대표자 및 학부모들과 주민청구 조례안에 대한 의견청취 간담회를 가졌다.

광진구의회 장길천 의회운영위원장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간담회는 추윤구의장과 복지건설위원회 신진호, 최일환, 고상순, 서민우의원 및 주민청구조례안 대표자, 학부모 등이 참석하였으며, 주민청구 조례안인 『서울특별시 광진구 방사능 등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한 식재료 공급에 관한 조례안』에 대해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자 마련되었다.

『서울특별시 광진구 방사능 등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한 식재료 공급에 관한 조례안』은 광진구내 모든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 급식 재료에 대한 방사능 유해물질 검사를 의무화하고, 정기 안전검사 내용을 공개하는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자리에서 주민청구 조례안 대표자(우인철) 및 학부모들은 “이번 조례 제정으로 광진구 유치원 및 어린이집, 관내 학교 급식에 사용되는 먹거리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영유아 및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에 앞장서는 아이키우기 좋은 광진구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장길천 의회운영위원장은 “좋은 의견 개진해주셔서 감사드리며, 광진구의 미래를 걱정하는 여러분들의 소중한 의견들을 충분히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간담회를 마무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