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숲에서 마음껏 놀자! 성동구, 유아숲체험원 본격 운영

- 유치원·어린이집 등 유아 교육기관 대상 대현산·금호산·매봉산 등 3개소 유아숲체험원 본격 운영 - 전문 유아숲지도사 배치로 안전하고 창의적인 숲 체험 프로그램 운영하여 품질 높은 산림교육 제공

2023-04-03     이원주 기자

성동구가 아이들이 숲에서 마음껏 뛰어놀며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2023년 성동 유아숲체험원’을 본격 운영한다.

유아숲체험원은 5,000㎡ 이상 규모로 숲의 식생이 다양한 곳에 야외 체험학습장과 대피시설, 안전시설을 갖춘 공간으로 성동구는 대현산과 금호산, 매봉산 3개소에서 유아숲체험원을 운영하고 있다.

인공물보다는 바위나 나무, 흙 등 자연물을 활용한 놀이시설을 조성하여 유아가 자연을 소재로 놀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또 각 시설에는 활동지도 및 숲 해설이 가능한 전문 유아숲지도사가 배치되어 아이들을 대상으로 알찬 수업을 진행한다.

유아숲체험원 정기 이용대상은 유치원 및 어린이집 등 유아 교육기관이며 참여를 희망할 경우 성동구청 홈페이지 또는 공원녹지과(☎02-2286-5671)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구는 지난 2016년 대현산을 시작으로 2018년도에 금호산, 매봉산 유아숲체험원을 추가 조성해 아동친화적인 도시공간을 마련했으며, 아이들이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정비하여 운영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