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왕십리도선동, 더욱 다양한 자치회관 프로그램 운영

- 탁구, 필라테스, 문인화 강좌 등 주민 요청 프로그램 신규편성 및 확대 운영

2023-04-05     이원주 기자

성동구 왕십리도선동(동장 윤소영)에서 4월부터 올해 2분기 자치회관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다.

2분기 운영 프로그램은 헬스와 라인댄스, 난타, 교양생활한문 등 기존 프로그램 11개에서 탁구, 필라테스, 문인화 강좌 등 3개의 새로운 프로그램이 추가되어 주민들의 선택지가 한층 다양해졌다.

또한 자치회관 운영 활성화를 위하여 헬스장 이용시간을 한 타임 더 늘리고, 어린이 한문수업 또한 1개 반을 더 추가하여 운영한다.

특히 신규 개설 프로그램의 경우 현 트렌드를 반영하고 주민들이 원하는 실질적인 프로그램을 발굴하고자 아파트, 주택가 및 단체 등에 의견 수렴하여 개설된 프로그램들로 많은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윤소영 왕십리도선동장은 “긴 시간 코로나19로 인하여 위축되었던 주민들이 활기를 되찾고 다양한 연령대의 주민들이 만족하며 이용할 수 있는 자치회관 프로그램을 구성하기 위해 고민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필요를 반영하여 가성비 좋은 양질의 문화 강좌 서비스를 근거리에서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프로그램은 왕십리도선동 홈페이지 우리동 소식에 게재되어 있으며, 수강을 희망하는 경우 신분증 지참하여 왕십리도선동주민센터 방문하여 수강등록 후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