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꼭! 알아야 할 반려동물 건강상식”특강 개최

- ▸오는 11일 오후 3시 성동청소년센터 1층 무지개극장, 5월 5일까지 신청 접수 - 전문 수의사 윤홍준 원장이 직접 알려주는 반려견·반려묘 건강관리법

2023-05-02     이원주 기자

성동구가 오는 11일 오후 3시부터 서울시립성동청소년센터에서 "수의사가 알려주는 꼭! 알아야 할 반려동물 건강상식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서울시수의사회 이사 및 한국동물병원협회 대외협력위원장을 역임하고 있는 전문 수의사이자 29만 명이 구독하는 유튜브 ‘윤샘의 마이펫 상담소’를 운영하는 윤홍준 원장을 초청하여 ‘반려동물 건강상식’에 대한 강연이 진행된다.

강연에서는 반려견 및 반려묘의 생애주기별 건강관리법, 노령동물을 위한 영양관리법, 건강한 이별 준비방법 등 꼭 알아야 할 건강 전문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며,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돼 있어 반려동물에게 필요한 맞춤형 건강관리법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반려동물에 관심있는 구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5일 금요일까지 성동구 홈페이지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성동구청 홈페이지 또는 성동구청 여성가족과(☎02-2286-6854)로 문의하면 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반려동물 건강지식을 익히고 실천해서 소중한 반려동물과 함께 오래도록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동물복지정책 발굴을 통해 동물과 함께 행복한 성동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동구는 반려동물 문화조성 및 복지증진을 위해 우리동네 동물병원▲ ▲찾아가는 어린이 반려동물 보호교육▲반려동물 문화교실▲반려동물 홈케어 클래스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더욱 자세한 내용은 성동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