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광진 후원기관 연계 평생교육「부모되기교육」실시

- 수요자의 최신 관심사 반영한 실시간 온라인 강의

2023-05-04     이원주 기자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주소연)은 지난 4월 17일부터 26일까지 평생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후원기관 연계 평생교육 프로그램「부모되기교육」을 실시하였다.

후원기관 연계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지역 내 우수한 교육기관과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다양한 교육자원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새학기를 맞이하여 유․초․중․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최신 트렌드에 걸맞은 자녀교육 방법을 배울 수 있는 「부모되기교육」을 추진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폭력 예방․자녀 용돈 교육․사춘기 소통법․자녀교육 스트레스 해소 총 4개 분야로 구성, 실시간 온라인 강의 총 5회 진행되었다. 학부모의 여유 시간대를 활용하여 평일 오전 시간에 운영하였고, 총 404명의 학습자가 참여하였다.

학습자들은 ‘조금 더 성숙한 부모가 될 수 있을 것 같다’,‘실질적인 사례를 콕콕 집어주어 도움이 되었다’,‘부모 입장에서 느낄 수 있는 감정을 진솔하게 들려주어 든든한 강의였다’등 매우만족의 후기를 남겼다. 비대면으로 진행되었지만, 강사와 학습자 간 서로 채팅으로 소통하고 호응하며 같은 고민을 나누는 유의미한 시간이었다.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 주소연 교육장은 “후원기관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다채로운 교육자원을 평생교육에 접목하여 평생교육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